전반적인 TIP
1.게임을 혼자 하시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파티플레이 위주로 하세요. ps, 현재 경험치 상승이라 안해도 될듯
파티플레이시 추가경험치및 드랍율 상승 하고.100레벨 차이까지 경험치 공유가됩니다.(환생자와 함께하실경우 6템 스킬 크로노스로 초기에 업하기 수월합니다.) 심지어 퀘스트도 공유됩니다.
2.레이드는 어딜가든 꼭 따라가세요.
사람이 꽉차서 넣을자리가 없는경우를 제외하면 드랍율 상승이되므로 뭐라할사람 없어요. 골드.영석이 부족하신경우 레이드 한두번 만 따라가셔도 금방 모입니다. 또한 이렇게 다니다 보면 레이드 재료도 받을수 있죠.
3. 돌작(레이드 강화작업) 을 혼자하지마세요.
앞서 말했듯 드랍율 버프 차이가 꽤커서 되도록 2~3명이서 하시는게 효율 적입니다. 서로 강화하는 부위가 다르면 서로 윈윈.
강화전 사전에 세이브해서 골드 영석 절약하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4.골드를 함부로 쓰지마세요.
고장비 유저가 아니신 경우 6템및 재료조합에 상당한 돈과 영석이 소비됩니다.
5.아이템 관련. 드래곤 장비를 구하시기 전에는 수호세트를 추천드립니다.
더좋은 장비는 있지만 강화가힘들고 몬스터도 그전장비들론 잡기가 힘들어요.
신발은 이속의 한계로 어둠신발을 껴도 괜찮습니다.
6.재료 관련. 6템및 드래곤장비를 만드실때 재료 작업하는 시간이 꽤듭니다.
요르문간드.s급 결정은 넉넉히 만들어두세요.6개정도.
7.직업추천. 어느 직업이 최고다. 라고 할직업은 없는것 같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며 제 주관에는
피나-극방어형(탱이 가장 우수하나 딜은 낮음.사망률 하)
팔라-방어형, 지원형(탱이 우수.낮은 딜량. 파티에 도움되는 버프 다수 사망률 하)
포마-만능형(간편한 인터페이스. 낮은체력, 높은 회피력. 중상위 딜량.사망률 최상)
듀얼-만능형(강한 딜량, 낮은 체력. 높은 회피가 있으나 뒷치기시 추가데미지가 있어 일반사냥이 힘듬.사망률 중)
문라-딜러(강한딜량.낮은체력. 하지만 장거리라 사망률 중하 공격력상승시키는 버프가 있어 파티에유용)
엘마-딜러(강한딜량.가장낮은체력.기본적으로 피가 낮지만 15개의 스킬창을 가진만큼 딜량은 가장우수하나.인터페이스 적응까지 시간이걸림. 사망률 상)
8.마법 무기와 물리무기를 알이보자.
스텟을 지능으로 올린경우 마법 무기를 사용하며 반대로 힘에투자 한경우 물리무기를 사용한다. 물리무기가 데미지 증폭율은 조금더 큰편이나 마법무기를 사용할경우 높은 지능과 지혜로인해 마법방여력이 상승해 레이드시 생존력이 상승한다.
9.크리스탈에 대해 알아보자.
크리스탈을 얻는 경우는 총 3가지이다. 퀘스트. 조합, 미믹. 크리스탈은 강화시 부재료로 사용되며 강화확률을 조금이나마 상승시켜준다.레전드-s 초록-a 순으로 소모 된다. 조합으로 얻기위해선 광산에서 획득가능한 D급 크리스탈을 상점에서 판매하는 각등급의 엑셀레이터와 조합시 100퍼센트 확률로 얻을수있다.
10.레이드 열쇠에 대해 알아보자.
멀록.사막.레드.블루존에 위치한 중보스 몬스터를 사냥할경우 심장 이라는 이름을 띈 아이템을 획득가능하다. 각존마다 중보스 몬스터는 4종류씩 존재하며 4종류의 심장을 1개씩 조합하면 레이드 열쇠를 획득 가능하다.
11. 세이브파일.
세이브후 파일은 워크래프트 폴더에 텍스트파일이 담긴 폴더가 생성됩니다. 로드시에는
-load 엔터후 코드를 입력하면 되며, 2번째코드가 있을경우 1번 코드 입력후 엔터 그다음 2번째코드를 입력하시면됩니다.
12. 무슨직업이 나한테 맞는지 모르겠다 싶으실때.
홈페이지내 리플레이를 보시면 많은분들이 리플레이 및 본인의 코드를 저장해두셨는데. lan에서 해당유저분아이디로 이름을 설정하면 그코드를 이용하여 플레이 하실수있습니다. 다양하게 즐기시고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고르세요.
13. 정령탄과 마력탄.
평타 1회에 정령탄1 스킬1에 마력탄1을 소비합니다. 고랭크 탄일수록 데미지증폭율이 크며 주황색무기-s 초록-a 순으로 적용됩니다.랭크가 다른탄은 적용 불가. 정령탄과 마력탄은 상점에어구매 가능하고, 조합법은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세요.
증폭률 S-2.2
A-1.8
B-1.5
14.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
체력을 상승시킬경우 물리방어력, 지혜를 상승시킬경우 마법방어력이 상승하며, 그외에도 방어형 목걸이.반지 갑옷으로 추가상승시킬수있다. 방어형 목걸이에달린 추가방어는 마법방어도 적용되며.일반목걸이는 물리방어와 hp.mp만 달려있음
15. 환생에 대해알아보자.
레벨500달성시 환생이가능하며, 방법은 리븐델마을 상단에 위치한 마법진으로 들어가면 즉시환생한다.
각 환생마다 추가스텟을 획득하는 주기가 짧아지며, 각스텟은 성장형이므로 수치로 따지면 환생전과비교해 각각 20레벨씩 차이가난다.
500=480환 500환 =480 2환
1환시 추가스텟 최초지급 120
2환시 추가스텟 최초지급 80
3환시 추가스텟 최초지급 40
3환시 스텟을찍지 못하고 레벨업시 손일이 꽤크니 조심하세요.
16.스킬북에 대해 알아보자
대부분의 스킬은 스킬북으로 레벨 업이 가능합니다.
2레벨 스킬북은 리븐델마을의 교관이 판매하나 3레벨부터는 보스몬스터가 드랍합니다. 10레벨스킬의 경우 데미지 혹은 효과, 쿨타임이 1.5배차이가 나므로 틈틈이 올려두세요.
3북-사티로스 (리븐델 마을 왼쪽포탈 어둠의숲)
4북-데스나이트 (거미굴 왼쪽에 위치한 포탈)
5북-실바나스 (골드샤이어)
6북-타이탄 (골렘)
7북-여왕거미(거미굴)
8북-히드라(멀록)
9북-나가(멀록에서 12시방향에 위치한 포탈)
10북-그린 드래곤
18. 젤 중요한 것!!!
코드가 2줄이 될 때도 있습니다.
중요한 건 첫 번째 코드랑 두 번째 코드 전부 앞을 봐주세요.
맨 앞에 코드가 / 슬러쉬 일 경우 아이템을 팔거나 어떻게든 해서 슬러쉬가 없애지도록 하세요.
안 그러면 다음 게임에 로드 못합니다.
스탯 관련 TIP
스탯은 정말 중요합니다!
초반에 스탯을 잘 찍어줘야 합니다!
캐릭터를 선택하기 전에 먼저 초기 스탯을 정해줍니다!
이때 잘못 정하면 망캐 바로 됩니다!
스탯은 성장형 스탯입니다.
성장형 스탯이란 쪼렙 때 어디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냐에 따라 후반에 그 성장폭이 달라집니다.
그럼으로 처음 캐릭 선택할 때 잘 찍어야 한단 겁니다.
예를 들어 1레벨 때 체력 10 준 거랑
10레벨 때 뒤늦게 체력에 10 준 거랑 나중에 피통량이 다릅니다.
아주 크게 다릅니다.
여기서 체력이 중요한데 자신이 신컨이면 체력 안 줘도 됩니다.
근데 아무리 신컨이어도 무조건 맞게 되는 경우가 있어요. 레이드에서요.
그래서 주긴 하는데 진심 자신이 신을 초월한 신컨이면 체력 안 줘도 됩니다.
또한 누군가 도와줘서 고강 방어구를 맞추게 되었다면 체력 안 줘도 됩니다.
초기 체력이 8일 겁니다. 대부분.
캐릭터 소개 공략에서 스탯 트리가 나오지만 그것은 정석이지 꼭 하란 건 아닙니다.
에를 들어 자신이 발컨이면 체력에 더 줘도 되고
자신이 신컨이면 체력을 아예 안 주고 극딜로 가도 됩니다.
피닉스 나이트라는 직업은 탱커여서 피통을 늘려주는 체력이랑 마법 방어력을 올려주는 지혜를 갑니다.
이놈은 존나 힘들어요. 혼자 못합니다. 파티 사냥을 해야 합니다.
레이드 때 거의 필수적이죠. 탱커로서.
그리고 레인저가 체력을 제일 적게 주는 건 원거리 딜러라서 그런 거에요.
마법사는 자체적으로 힐 스킬이 있어서 적게 주는 겁니다.
근딜러들은 체력을 많이 줍니다. 아프니까요.
또한 각 스탯 당 한계치는 30입니다.
주 스탯을 30 먼저 주고 보조스탯에 나머지 올인합니다.
판게아rpg Q&A
카페나 채널에서 받아봤던 질문을 기억에 의존해서 작성합니다. 작성되지 않은 질문에 대한 답변이 궁금하시거나 추가로 작성되었으면 하는 질문이 있다면 댓글 or 쪽지로 언급해주시면 추후 수정, 등재하도록 하겠습니다.
Q01. 판게아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가 어떤 케릭을 하면 좋을까요?
↳ A . 판게아는 RPG입니다. 케릭을 육성하고 아이템을 맞춰가는 게임이죠. 판게아는 다른 인트턴트 RPG에 비해서 상당히 긴 호흡을 가지고 가야하는 RPG입니다. 장기간 할 마음이 있어야 되는 게임입니다. 어설프게 이것 저것 건드려가면서 할만한 RPG는 아니란거죠. 그렇기 때문에 자기가 좋아하는 케릭유형으로 확실하게 접근하셔야된다는 겁니다. 자신이 좋아하서 애정을 가지고 키울 수 있는 케릭터로 시작하셨으면 좋겠네요.
판게아에는 6가지 직업군이 존재합니다.
○가디언 → 피닉스 나이트 : 스킬이 탱킹능력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타격계열 딜스킬이 아예 없는건 아니 지만 대부분의 스킬이 탱킹능력과 관련되어있으므로 레이드에서의 메인탱역활을 맡은 직업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템플러 → 팔라딘 : 광역힐과 광역 공속버프, 대미지증가저주 등의 서포팅위주의 스킬편성입니다. 스탯을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서 취할 수 있는 포지션이 다양해지는 직업군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굳이 포지션을 분류하자면 서포터와 서브탱에 부합한다고 할 수 있겠네요.
○권법가 → 포스 마스터 : 평타위주의 근접형 대미지 딜러. 스킬편성에 액티브가 아예 없는건 아니나 액티브 또한 대부분이 평타를 보조하기 위한 자가버프형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투사 → 듀얼리스트 : 평타 50%과 스킬딜 50%이 적절하게 섞인 근접형 대미지 딜러. 특히 스킬의 대부 분이 범위대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이라는 점이 강점.
○레인저 → 문 라이트 센티넬 : 원거리형 평타 대미지 딜러. 대미지증가버프를 가지고 있으며 원거리케릭이 라 컨트롤의 여부에 따라 근케들에 비해 좀 더 생존에 용이.
●마도사 → 엘리멘탈 마스터 : 원거리형 마법 대미지 딜러. 다른 클래스에 비해 16개로 스킬이 매우 많음. 2가지의 버프와 2가지의 힐스킬을 보유하고 있음. 컨트롤이 많이 요구되는 케릭이지만 버프&힐의 서포팅과 대미지스킬을 이용한 강력할 딜링능력을 동시에 보유한 만능케릭터.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점은 판게아는 다른 알피지처럼 레벨업시 자동 스탯분배 or 레벨업마다 자유스탯이 존재해서 초반의 미스스탯에 대해서 그 간극을 메울수 있는 알피지가 아니라는 겁니다. 초기스탯이 굉장히! 매우! 중요합니다. 막무가내로 스탯을 찍으시면 그 미스스탯을 메울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점! 알고 시작하셨으면 합니다. |
필요없어서 지움 |
Q03. 전직은 몇레벨에 하나요? ↳ A. 판게아에서는 전직을 몇레벨에 할 수 있다는 개념이 없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해 나가시다보면 자동적으로 전직퀘스트와 연계되서 진행이되며 전직 퀘스트를 마무리하시면 전직을 할 수 있습니다. 전직퀘스트는 총 4번의 퀘스트로 나뉘어서 진행되고 전직을 마무리하시면 전직 후 1레벨로 돌아가며 추가 자유스탯 2를 초기스탯으로 찍을 수 있습니다. 간혹, 교관에게 판매되는 전직관련 아이템을 보시고 80렙에 그 아이템을 가지고 의문의 현자에게 말을 걸면 전직이 되는 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 아이템은 초반 게임 진행을 퀘스트로 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사냥을 통해 성장한 케릭터들을 위한 템으로 진행하지 않은 퀘스트를 건너뛰고 전직퀘스트를 진행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아이템입니다. 80레벨은 전직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레벨제한이지 결코 전직레벨이 아니라는 점 알고 계셨으면 좋겠네요. |
Q04. 코드를 로드할 수가 없습니다. ↳ A. 판게아에서의 코드는 txt파일로 자동저장이 되며, 간혹 저장오류로 인해 txt파일 생성이 되지 않는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니 꼭 방에서 나오기 전에 저장폴더를 열어서 txt파일이 만들어졌는지 확인하시는 습관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코드를 로드할 수 없다고 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code2: "가 생성이 된 경우입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코드는 "code1: " 한줄로 구성되고, 레벨업을 하고 스킬레벨을 올리며, 아이템을 획득하여 인벤 및 배낭에 존재하는 아이템의 가지수가 많아지기 시작하면 새로운 코드인 "code2: "를 생성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로드 할 때 "두번째 줄의 코드를 입력해 주십시요." 라는 문구가 뜹니다.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 너무 많은 경우, 즉 배낭 3개에 아이템을 가득 채웠을 경우 코드꼬임현상이 가끔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코드를 복구하여 그 코드를 되살릴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너무 쓸데 없는 잡템까지 과도하게 세이브하지 않고 반드시 배낭의 한칸정도는 빈자리로 남겨두시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code2: "의 제일 첫 코드가 "/"로 되있는 경우입니다. 게임명령어가 아닌 워크명령어는 "/"로 시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첫코드가 "/"로 되어 있으면 게임내에서 코드를 인식하기 이전에 워크자체에서 워크명령어로 인식을 해서 코드로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세이브를 하게되면 세이브 txt파일명과 함께 "code2: "를 보여주는데요. 여기서 보여주는 "code2: "는 첫번째 코드가 "/"로 되어있는지 아닌지를 확인하라는 뜻입니다. 마찬가지로 코드를 복구하여 되살릴 수 없습니다. "code2: "의 첫번째코드의 "/"유무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
Q05. 보스 젠시간이 어떻게 되나요?
↳ A. 일반적으로 필드보스는 2.5분, 던전보스는 5분(던전중간보스는 2.5분)입니다. 그러나, 예외적으로 광산보스 미믹은 3분, 거미던전의 거대여왕거미는 7.5분의 젠타임을 가집니다. 그린 이상의 레전드던전은 따로 보스의 젠시간이 존재하지 않으나(던전중간보스는 5분) 던전입장에 필요한 제작아이템이 존재합니다. 보스를 잡으면 1분 뒤에 입장한 던전에서 자동 퇴장되며 다시 입장하기 위해서는 제작아이템이 필요하며 퇴장과 동시에 보스가 젠이 이루어집니다. |
Q06. 보스무적이 안풀립니다. 어떻게 해야 풀 수 있나요?
↳ A. 던전내 중보는 3마리 존재합니다. 중보를 잡으면 던전보스의 무적이 풀리는 시스템입니다.
|
Q07. 스킬레벨이 증가하면 쿨다운만 감소하나요? ↳ A. 아닙니다. 대미지가 붙어있는 딜스킬의 경우, 스킬레벨증가에 따른 대미지 증가가 존재합니다. 만렙인 10레벨에 1.5배 대미지 증가효과가 있습니다. |
Q08. 신나게 키워놨는데 리플레이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 다시키우셔야됩니다, 아니면 같이 하신분 한테 리플받으세요 http://cafe.naver.com/nsaseason2 리플레이 작성요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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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09. 판게아의 파티시스템은 어떤식으로 적용되나요? ↳ A. 판게아의 파티시스템은 비슷한 수준의 유저들이 같은공간에 존재하면 자동적으로 파티적용이 되게끔 설정되어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수치로 말씀드리면 레벨차이는 100이하일 경우 손실이 없으며 100이상부터 1레벨당 2%의 손해를 보게끔 설정되어 150레벨 이상의 레벨차이가 나는 경우에는 아무런 파티혜택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파티적용 범위는 1500 이내의 거리에 존재해야 됩니다.
판게아는 다른 솔플위주의 알피지와 다르게 파티플레이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솔플로 A몬스터를 잡았을때 얻을수 있는 경험치, 아데나, 영혼석을 100으로 가정했을 때, 파티로 잡을 경우 획득량이 50%증가하여 150을 받을수가 있으며 파티내 인원수가 증가하면 그에 따른 증가량 또한 존재합니다.그리고 파티사냥을 하게되면 같이 사냥을 하기 때문에 소모되는 시간 또한 줄어들게 됩니다.결국, 같은시간을 판게아에 들이시더라도 혼자 했을때보다 둘 이상의 파티를 이용한 사냥을 했을때에 두배 혹은 그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Q10. 아이템 레벨제한에 걸리면 아이템효과가 적용되지 않나요? ↳ A. 아닙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티시스템과 마찬가지로 아이템의 레벨제한보다 레벨이 낮은 경우, 레벨 차이당 패널티가 존재합니다. (패널티의 정확한 수치는 추후 수정,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Q11. 공식채널이 어디인가요? ↳ A. Clan asia 입니다. 공방이 보이지 않거나 혼자하는게 심심하신 유저분이라면 카페 게시판을 이용하거나 공식채널을 이용해서 동렙유저분들을 모아보세요. |
Q12. 세이브를 했는데 배낭에 넣어뒀던 아이템이 사라졌습니다. 버그인가요? ↳ A. 아닙니다. 세이브를 했을때 코드가 꼬이는 경우가 발생하면 발생했지 아이템이 사라지고 코드가 정상적으로 로드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저장되지 않는 소모성 아이템을 배낭에 넣고 세이브를 했거나, 창고존 바닥에 놔둔채 배낭에 넣지않고 세이브를 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서 소모성 아이템에는 정령/마력탄, 물약종류, 강화석 s/a/b/c/d급 크리스탈, 흑마/흑요/강암/현암/암황석, 보물/열쇠, 스킬북 등이 해당됩니다. |
Q13. 세이브파일 생성 위치를 알려주세요. ↳ A. 일반적으로 설치하셨다면 C:\Program Files\Warcraft III\Grabiti's RPG Creator\Pangaea Chronicle Rpg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그러나 워크를 실행하신 워크 폴더가 다른 경로에 있다면 그 워크폴더안에 텍스트파일이 생성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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