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는 워3리포지드 유즈맵 포럼 카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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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크리티컬은 5% 단위로 설정되어 있다.
18퍼는 ▶19.643
22퍼는 ▶19.580
[10만번 동안 한 결과]
크리 18퍼로 한결과 19.673
크리 22 퍼는 19.580
라는결과가 나와서
결론은..
크리는 1퍼 단위로 적용안되고 5퍼단위로 적용된다.
P.S 회피는 1퍼 단위
P.S 크리는 확률보정이 있음. 30%대가 5연속으로 안뜨면 다음번은 무조건 크리 [사무엘님 정보]
2. 크리티컬 90%는 사실 80% 확률이다.
수치상 크리 확률 : 90 실제 크리 확률 : 75
수치상 크리 확률 : 91 실제 크리 확률 : 74
수치상 크리 확률 : 92 실제 크리 확률 : 74
수치상 크리 확률 : 93 실제 크리 확률 : 81
수치상 크리 확률 : 94 실제 크리 확률 : 81
수치상 크리 확률 : 95 실제 크리 확률 : 82
수치상 크리 확률 : 96 실제 크리 확률 : 82
수치상 크리 확률 : 97 실제 크리 확률 : 82
3. 위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 이유는 제물시행
유사 무작위 분포 시스템 때문에 그렇다.
이런 일을 통제하기 위한 특정한 함수가 있다.
처음 공격에는 25%보다 낮은 8.475%(=c값)에서 시작하여 크리티컬이 발생하지 않으면 8.475%p만큼 높여가고 크리티컬이 발생할 경우 맨 처음 확률 8.475%로 초기화 된다.
시뮬레이션을 돌려서 계산을 해보면 PRD 확률의 평균은 24.9%로 기존의 25%와 상당히 비슷하고 10번 연속 크리티컬, 10번 연속 실패의 빈도를 수학적으로 나타내는 표준편차는 1.90으로 기존의 3.49보다 작으니 PRD 방식이 실제로 더 낫다는 걸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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