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방 계산식은 현재 마방을 A, 추가되는 마방을 B라고 두고 생각했을때
A+B=Y가 아닌
A+Bx(100-A)%=A+X=Y
처럼 나오며, A가 마방10 B가 마방20이라 가정하고 계산한다면
10+20x(100-10)%=10+18=28
즉 현재의 마방은 28%가 되는겁니다.
만약 마방을 더 추가한다면
(A+Bx(100-A)%)+Cx(100-X)%
C는 새로 추가된 마방, X는 (A+B(100-A)%)의 결과로 C가 만약 마방30%라면
(10+20x(100-10)%)+30x(100-d)%=28+30x(100-28)%=28+21.6=49.6
현재의 마방은 49.6%이 나옵니다.
간단하게 100-(100*(100-마방A)%*(100-마방B)%*~)의 곱연산으로 계산이 가능하며 데미지 감소도 마찬가지.
소수점부분에서는 워크 자체 표기오류가 있기에 소숫점부분은 정확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카페 꿈RPG NEXT qkqjelel님 게시글
'Warcratf3 > 분석&정보 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RPG]각 스탯별 데미지 효율 (0) | 2022.02.18 |
---|---|
크리티컬에 관하여 (0) | 2021.03.31 |
색상표 (0) | 2020.08.04 |
공속에 대한 정리[워3분석]-EXR rpg (0) | 2020.07.30 |
방어&회피 상관 관계[워3분석]-EXR rpg (0) | 2020.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