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타워 스탯
YouTD에서는 타워별 스탯을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타워 레벨도 있습니다. 0~25레벨 까지 있으며
보통 타워가 막타를 먹으면 막타를 먹은 타워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적 잡는 것 외에도 경험치 올리는 방법이 다수 있습니다.(경험치 버프 타워, 경험치 관련 아이템 등)
타워 레벨이 올라가면 능력치가 증가하며, 타워 능력들이 대부분 레벨 비례해서 강해집니다.
타워 스탯들은, 예시를 들기 위해 스샷을 첨부합니다.
Attack 부분은 공격 관련 스탯입니다.
주의해야할 점은 추가 공격보너스 데미지가 최대 +390624로 제한이 있어서
각종 버프등을 받고 +추가데미지가 저 수치에 도달하면 , 그 이후에는 아무리 증가시켜도 쓸모가 없으므로
공격 관련 아이템, oil 등을 사용 중단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공격 속도는 500% 가 제한 수치이므로 그 위로 올릴 필요가 없다고도 합니다.
critical 부분에서는 Multicrit 같은 경우는 게임 내에서 F9를 눌러서 나오는 도움말 스탯 예시를 갖고왔습니다.
Multicrit의 단계에 따라 단계별로 20% 감소된 확률로 , 더 높은 치명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텟입니다.
그냥 치명타 확률이 높고 멀티크리티컬 스탯이 높으면, 엄청쌘 크리티컬 데미지로 때릴 수 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Spell 부분은 스펠데미지 , 스펠크리티컬 확률, 스펠크리티컬 데미지 배율 등이 있습니다.
Damage 부분은 이 타워가 적에게 가한 데미지의 총합 , Best hit은 가장 쌔게 때린 데미지 수치,
kills는 처치한 횟수 , Experience는 획득한 경험치입니다.
Mana 부분은 마나량 , 마나 재생등을 수치로 볼 수 있습니다.
Misc 부분에서, Bounty raito는 이 타워가 적을 처치했을 시 현상금을 얻는 비율입니다.
다양한 아이템 , 오일 등으로 늘릴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고려하지 않아도 됩니다. 어짜피 후반부에는
돈이 남아돌기 때문에... 가끔 현상금 관련 능력치에 따라 공격 데미지가 증가하는 등의 타워가 있긴 합니다.
Exp ratio는 경험치 획득 배율입니다. 스샷에서 나온 대로 190%면 적을 처치했을 때 경험치를 1.9배 받거나
각종 경험치 버프 타워로 경험치등을 획득할때도 똑같이 1.9배로 획득합니다.
Item drop ratio , Item quality ratio는 캐리 타워에게 가장 중요한 스탯중 하나입니다. 적을 처치할 시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과 더 좋은 아이템을 드랍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적을 때려잡는 캐리타워가
딜이 충분한 경우에는 템 획득 관련 아이템을 도배해서 수치를 최대화 시켜야 합니다.
(240라 타임어택 하는 경우에는 그냥 딜아이템 끼고 빨리 깨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Trigger chances는 일정 확률로 발동되는 스킬들 모두에 적용되는 능력치입니다.
예를 들어 공격 시 25% 확률로 적을 0.5초간 스턴 시키는 능력이 있다고 칠 때, trigger chance가 100%인 경우
25% * 1 = 25% , trigger chances가 200%인 경우 25% * 2 = 50% 이런식으로 적용됩니다.
게임에서 가장 올리기 어려운 스탯 중 하나이며 , 높였을 경우 대부분의 상황에서 매우 유용한 스탯입니다.
Buff duration은 타워가 받는 버프의 지속시간을 늘리는 효과와, 타워가 적에게 가하는 각종 cc기 효과의
지속시간을 늘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buff duration이 200%라고 가정 할 때 , 해당하는 타워가 원래는 10초동안 지속되는 공격력 증가 버프를
받았을 경우 20초 동안 지속되고, 타워의 능력 중 일정 확률로 1.5초간 적을 스턴시키는 경우에는 3초 스턴시키는
식으로 적용 됩니다.
Debuff duration은 타워가 받는 디버프 효과의 지속시간입니다. 수치가 낮을 수록 좋습니다.
예를들어 Debuff duration이 20%인 경우에 적 크립이 타워를 원래는 2초 스턴시키는 능력을 사용한다면
0.4초 스턴이 지속되는 식으로 적용됩니다.
Damage to race 부분은 특정 종족에게 주는 데미지 비율입니다.
YouTD의 몬스터 웨이브는 특정 종족, 특정 사이즈 , 특정 아머로 구성된 적으로 나오는 데
특정 종족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아이템등을 사용하면 수월하게 막기 쉽습니다.
Damage to size 부분은 특정 사이즈에게 주는 데미지 비율입니다.
아래에서도 설명하겠지만 YouTD의 웨이브는 특정몹이 그냥 나오는 Normal, 20마리씩 대량으로 나오는
Mass , 소량 공중몹이 나오는 Air , 보스몹이 나오는 Boss등이 있습니다.
7. 아이템 / 오일
아이템은 보통 적을 처치하면 나오며
Common(흰색) , Uncommon(파랑색) , Rare(노랑색) , Unique(핑크색) 등급으로 나뉩니다.
또한 아이템은 아이템 레벨이 있어서 높은 아이템 레벨로 갈수록 더 능력치가 높은 아이템 등이 나옵니다.
Item drop , Item quality ratio등의 수치가 높아지면 더 높은 등급 , 더 높은 아이템레벨을 가진 아이템등이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타워에 인벤토리가 있는데, 타워에 주면 됩니다.
타워의 등급이 증가할수록 소지할 수 있는 아이템 칸 수도 증가합니다.
아이템 중에 Oil이라는 것이 있는데 , 소모형 아이템으로 타워에게 사용하면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증가합니
다. oil의 종류로는 sharpness, swiftness , accuracy , magic , sorcery , seeker , lore , exuberance , exub
등이 있습니다.
oil도 등급이 있어서 위에 나온 등급대로 Common(흰색) , Uncommon(파랑색) , Rare(노랑색) , Unique(핑크
색) 등급으로 나뉩니다.
sharpness는 공격력%을 올려주는 oil입니다.
swiftness는 공격속도 %를 늘려주는 oil입니다.
accuracy는 어택 크리티컬확률 , 어택 크리티컬 데미지 배율을 늘려주는 oil입니다.
magic은 마나의 양 , 마나 회복속도를 높여주는 oil입니다.
sorcery는 스펠 크리티컬 확률, 스펠 크리티컬 데미지 배율을 올려주는 oil입니다.
seeker는 아이템 발견 확률 , 아이템 퀄리티를 높여주는 oil 입니다.
lore는 타워에 경험치를 제공하고 , 타워가 획득하는 경험치%를 늘려줍니다.
exuberance는 타워가 적을 처치시 획득하는 현상금의 배율을 높여주는 oil입니다.
그 외에 타워에 사용하는 oil 말고도 Force point를 제공하는 소모성 아이템 , 식량을 제공하는 소모성 아이템
등이있습니다.
다만 위에 설명하는 oil들 종류 까지만 Rare등급이 있고
Unique등급은 Tear of the god , Wizard's soul , Pure Aether , Consumable hobbit 4 종류 밖에 없습니다.
Tear of the god 은 물리 데미지 관련 능력치를 올려주는 최고등급의 oil 입니다.
Wizard's soul은 마법데미지 및 마나 관련 능력치를 올려주는 최고등급의 oil 입니다.
Pure Aether는 아이템 발견 확률 , 트리거 찬스 , 아이템 퀄리티 , 버프 듀레이션 등을 늘려주는 oil입니다.
Consumable hobbit은 Force point , 식량 등을 올려주는 소모성 아이템입니다.
(스크린샷 찾기 힘들어서 ㅈ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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