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창고 (호라드릭 큐브)
YouTD에는 창고 역할을 하는 Horadric Cube라는 게 있습니다. 일단 획득한 아이템은 위 스샷에
큐브 옆에 있는 네모칸 안에 날아옵니다.
Hordaric Cube를 사용하여 아이템과 Oil을 특정 레시피대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2종류의 '같은 등급'의 Oil을 다른 종류의 Oil로 변환합니다.
종류는 달라도 상관없고 '같은 등급' 이기만 하면 됩니다. (등급은 Uncommon , Common , Rare , Unique)
위에 썼던 Force point를 주는 소모성 아이템 , 식량을 주는 소모성 아이템 등도 모두 oil로 취급합니다.
4종류의 '같은 등급'의 oil을 한 단계 상위 등급의 oil로 변환합니다.
예를 들어 4종류의 Rare 등급 oil류를 변환시키면 랜덤한 종류의 1개의 Unique 등급 oil이 나옵니다.
3가지의 '동일 등급'의 아이템을 같은 등급의 아이템 1개로 변환시킵니다.
변환 시킨 후 나오는 아이템의 아이템레벨은, 변환에 사용된 아이템들의 아이템레벨들의 평균에서
+ 0~25 사이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lucky conversion과 unlucky conversion이 있을 수 있는데
그냥 운빨로 아이템레벨 낮게 나오거나 아이템레벨 엄청 높게 나오거나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보통 변환에 사용된 아이템들은 아이템 레벨이 비슷한 것들을 넣는게 효율적입니다.
5개의 '같은 등급'의 아이템을 상위등급의 아이템 1개로 변환시킵니다.
상위 등급으로 나올 때 아이템레벨은 위와 비슷하게 변환에 사용된 아이템들의 아이템레벨의 평균에서
+0~20 증가되어 나옵니다. 역시 lucky 와 unlucky가 있어서 아이템 레벨이 낮아질 수도 있고, 엄청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보통 변환에 사용된 아이템들은 아이템 레벨이 비슷한 것들을 넣는게 효율적입니다.
이걸 클릭하면 Horadric Cube가 들고 있는 아이템을 모두 네모칸 안에 떨굽니다.
위에 소개된 4개의 레시피를 충족시켰을 때 이 버튼을 누르면 해당 레시피에 맞게 아이템이나 oil이 변환됩니다.
9. 타워
타워는 위에 소개한 속성대로 7개의 속성별로 타워가 있고,
또 세부적으로 등급이 나뉘어서 Common(흰색) , Uncommon(파랑색) , Rare(노랑색) , Unique(핑크색?)
등급으로 나뉩니다.
위에서 얘기 했듯이 Force point 속성 연구레벨이 높아질 수록 높은 등급의 타워가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
다.
타워를 짓기 위해서는 금과 Force point가 필요하므로, 속성 레벨을 올리는 것과 타워 짓는데에 필요한
Force point를 잘 비교해서 소비하면 좋습니다.
또한 YouTD에는 식량 제한이 있고 , 타워를 짓는데 식량을 소비하기 때문에 식량 제한을 생각하면서
타워를 지어야 합니다. 상위 등급의 타워는 식량을 더 많이 소비합니다.
더 높은등급의 타워를 지으려면 더 많은 양의 금과 Force point가 필요합니다.
타워는 역할별로 물리캐리 / 스펠캐리 / 하이브리드 캐리 및 기타 여러 서포트 타워로 나뉩니다.
(액티브형 버프, 오라형 버프 , 적을 느리게 하는 cc기를 타워 , 적에게 디버프를 거는 타워 등등..)
10. 랜덤 웨이브 / 아머타입 / 공격타입 등
YouTD는 웨이브에 나오는 몬스터가 모두 랜덤으로 결정됩니다.
스코어 보드에는 앞으로 나올 6웨이브의 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위 스샷처럼 표시됩니다.
8라운드 마다 Challenge 몬스터들이 나오는데, 얘네들은 통과시켜도 라이프를 잃지 않습니다.
대신 잡으면 타워 경험치와 아이템등을 얻을 수 있고, 플레이어 경험치도 줍니다.
Size의 경우는 Normal , 대량의 몬스터가 나오는 Mass , 공중이 나오는 Air , 8라운드별로 나오는 Challenge ,
Mass Challenge, 보스가 나오는 Boss 가 있습니다. 못 잡고 통과시켰을 시 잃는 라이프는 Size별로 모두 다릅니
다.
Mass는 수가 많은대신에 한마리당 잃는 라이프가 적고 Boss는 놓쳤을 경우 대량의 라이프를 잃는 그런 식입니다.
(보스 놓쳤을 때 라이프는 보스가 남은 체력에 따라서 감소됩니다. 거의 개피였으면 라이프 거의 감소안함)
Race는 몬스터 종족입니다. 여러 종류가 있으며 특정 Race에게 주는 피해량이 증가하는 아이템이 있거나
타워별로 특정 Race에 주는 피해가 다르다거나 하기 때문에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Armor은 적의 아머 타입입니다.
래더에서 피어싱 공격타입이 비무장 , 라이트 아머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미디움 공격이 미디움 아머에 추
가 피해를 주며, 매직 공격타입이 헤비 아머에 추가 피해를 주는 것과 비슷합니다.
공격 타입별로 상성이 명확하기 때문에 자신의 타워들이 특정한 방어타입에 데미지를 별로 줄 수
없는 상성이라면 힘들 수 있습니다.
공격 타입별 아머 상성은 스샷을 첨부하겠습니다.
Special은 몬스터 웨이브가 가지는 특별한 속성입니다. 특정 빌드에서는 특정 속성이 난이도를 어렵게 하기도 합
니다.
대표적으로 XArm(몬스터들이 거의 +500~+1000의 방어력을 가짐) , Immune(마법 이뮨) , XEvas(높은 회피율을
가짐) , XSpd(매우 빠른 이동속도를 가짐) 등이 있습니다.
11. 명령어 소개(-set , -add , -show , -clear -zoom , -ao 등)
-ready 명령어는 초반에 3분정도 준비 시간이 주어지는데, 준비를 다 완료하고 치면 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ready를 친다면 5초후에 1웨이브가 바로 시작됩니다.
-load는 rpg 세이브로드처럼 로드하는 기능입니다.
-save는 현재 경험치를 저장합니다. 세이브코드는 워크래프트3 폴더의 CustomMapData\YouTD폴더에
메모장 형태로 저장됩니다.
-autospawn <TIME>은 웨이브 사이의 시간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autospawn 1을 입력하면
예를 들어 3웨이브 몹이 다 나온후에 1초뒤에 바로 다음웨이브 몹들이 소환되는 방식입니다.
-autospawn off : 초기화합니다.
-hintson / -hintsoff : 게임 도중에 조언을 하는 메세지를 보여줄 지 말지 설정하는 명령어입니다.
-zoom topdown : 뭔지 잘모르겠음
-zoom reset : 시야를 초기화합니다
-zoom <DISTANCE> : 100~450을 입력하면 됩니다. -시야 150 명령어하고 비슷합니다
저는 -zoom 300 하는편임
-showcrits : 크리티컬 뜰 때 빨강색 숫자 보여주는 명령어인듯
-set x, -add x 명령어는 버프타워가 특정한 타워에게만 버프를 주거나 , 특정한 아이템을 특정한 타워에게만
쓰고 싶을때 사용하면 됩니다.
x는 1~10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set에는 버프를 '주는' 타워 / add에는 버프를 '받는' 타워를 설정하면 됩니다.
예를들어 버프를 주는 타워1에 -set 1 , 버프를 받는 타워1에 -add 1을 하면 버프를 주는 타워가
버프를 받는 타워1에만 버프를 줍니다. 여기서 버프를 주는타워2를 또 -set 1하면 ,
버프를 주는 타워1,2가 버프를 받는 타워1에게만 버프를 줍니다.
-show x 명령어는 현재 x번 그룹에 set과 add된 타워 목록을 보여줍니다.
-clear x 명령어는 해당 군에 생성된 버프를 받는 타워(-add x된 그룹)를 초기화합니다.
-reset 명령어는 -set x 설정된 타워를 클릭하고 입력하면 -add x된 타워에게만 버프를 주던것에서
원래대로 랜덤하게 버프를 주도록 초기화합니다.
-ao x 명령어는 해당 타워에 자동으로 오일을 먹이도록 하는 명령어입니다.
오일이 드랍되자마자 아이템 쌓이는 곳으로 가지 않고 지정한 타워에 자동으로 먹여집니다.
x는 오일의 종류로 sharpness , swiftness , magic , sorc , tear , aether , bounty , seeker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단축해서 입력해도 되는데 게임내에서 F9 클릭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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